티스토리 뷰

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13층 나무집 시리즈..

책을 잘 읽는 편이 아닌데.. 이 책은 책을 잘 읽지 않는 아이들도 관심을 보이며 곧잘 읽는다해서.. 13층부터 26층, 39층까지 3권정도 사줬었어요.

 

 

처음에는 그냥 관심이 있는 둥, 마는 둥 하길래. 13층 처음 스토리 몇개를 읽어줬더니 흥미를 보이더라구요. ㅋㅋ (걸려들었어~~) 

 

이야기 자체야 어린이를 대상으로한 것이라서 어른이 보기에는 좀 유치하지만 깨알같은 개그나 우스꽝스러운 그림들이 은근히 저에게도 재미가 있더라구요. 뭔가 스토리가 황당하고 웃음을 유발하기도 하는데, 또 그 상상력이 대단한 것 같기도 하구요.. 

 

 

아이들이라고 다르진 않았구요. 글만 빼곡히 있는 책이 아니라.. 그림도 있고, 만화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기도 하고.. 또 그림만 수십장씩 보여주면서 흥미를 끌기도 하는 책의 구성과 재미있는 이야기가 아이를 사로잡았어요. ㅎㅎ

 

어느날 퇴근하고 왔더니.. 제가 읽어 주지도 않았는데.. 그냥 몇일새에 뚝딱 39층까지 모두 읽어버렸더라구요.. 그러면서 뒷 이야기 시리즈 책들도 모두 사달라길래.. 바로 인터넷 서점으로 주문했지요.. 130층까지 나와있길래 130층까지 모두 주문했어요. 이 나무집이 13층씩 올라가는 구성이라서 13, 26, 39, 52, 65, 78, 91, 104, 117, 130층까지 이렇게 총 10권이 출간되었답니다.

 

책이 집에 배송 오자마자.. 진짜 하루에 한권씩 다 읽어 내려가더니.. 더 없냐고 하더라구요. ㅋㅋ

책에 그렇게 흥미가 있던 아이가 아니었는데.. 신기했어요.. 이렇게 아이들을 사로잡을 수도 있구나 하면서 말이지요.

 

아이가 130층을 다 읽었다고 했을 때, 저는 정말 자연스레.. '143층 나무집'으로 검색을 했지요.. 그런데 처음 검색했을 때는 없었는데.. 최근에 검색하니.. 영어판(143-Storey Treehouse)으로 출시가 되었더라구요. 저도 그렇고 아이도 그렇고 영어를 잘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한국어판 버전이 출시되기만을 기다리고 있답니다.

 

그나저나 층이 그냥 Story인 줄 알았는데 ,Storey리라고.. (영국 영어 표기법입니다.)

 

정말 매일 한번씩은 검색해보는 것 같아요. 143층 나무집 원서(영어판)이 10월 19일 출간되었다고 하는데, 143층 나무집 한국어판은 언제쯤 출시될까요? 매일 검색해봐도 관련해서 나오는 정보는 없는 것 같아요.. 다만 누군가가 한국어판이 나오기까지 아마 서너달쯤 걸릴거라고 그러더라구요. 그럼 빠르면 1월 아니면 2월에는 만나볼 수 있는 거겠지요? ㅎㅎ

 

이런 비슷한 이야기의 책이 또 있는지 한 번 찾아봐야겠어요. 

책에 흥미를 가지고 있을 때, 계속해서 책을 스스로 직접 읽을 수 있도록 해야 될 것 같아요.

 

모두 202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~ 혹시나 143층 나무집 한국어판 나왔다는 소식(또는 언제 나온다는 소식) 아시는 분 계시면 좀 알려주세요~^^

 

 

댓글